크게보기 작게보기
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
신한카드 ‘마이카’, 月 순방문자수 50만명 돌파
2021년 09월 09일 18시 21분 입력

 

 

신한카드는 신한 마이카의 월간 순방문자수(MAU)가 50만 명, 일간 순방문자수(DAU)는 7만 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고객 본인의 차량 번호만 등록하면 다양한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내차고 i(아이)’ 서비스를 8월 론칭하고 이에 맞춰 올바른 운전 습관을 만들기 위한 ‘블루 드라이버’ 캠페인과 관심 차량 등록 이벤트, 마이카 출석체크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고객의 호응을 끌어냈다.

 

특히 신한카드가 신한 마이카 방문자수를 분석한 결과 MZ세대가 47%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대면 소비에 익숙한 만큼 차량도 자연스럽게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검색하고 구매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차량 구매 채널이 기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중심이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도 읽을 수 있다.

 

또한 ESG 등 가치 소비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Funsumer)인 MZ세대들에게 블루 드라이버 캠페인, 관심 차량 등록 이벤트, 마이카 출석체크 이벤트 등이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블루 드라이버 캠페인은 올바른 운전 습관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것으로, 본인 운전 습관 성향 테스트를 하면 그에 맞는 음악 리스트를 제공한다. 또한 캠페인 참여 결과를 공유하면 1인당 100원을 신한카드가 적립해 서울 도심공원 내 친환경 에코-존 조성 기금으로 기부한다. 캠페인 론칭 후 15일 만에 1만5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고객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차량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이 본인의 관심 자동차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프리미엄 럭셔리 리무진 3일 이용권(1명), 차박 캠핑카 1박 2일 이용권(10명), 트렁크 정리함(10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함께 매일 출석만 하면 최고 100 신한 포인트를 즉시 적립해주고 전부 출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만 마이신한포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내차고 아이 서비스 및 블루 드라이버 캠페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 마이카’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자동차 맞춤 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신한 마이카 월간 방문고객이 5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생각한다며, 신한금융그룹의 자동차 종합 플랫폼으로서 발전을 거듭해 고객들이 가장 먼저 찾는 자동차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재민 기자 nurck@naver.com